www.projectbluesky.ca
 

환영인사

   가정 폭력 웹사이트, 블루 스카이 프로젝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기에 있는 자료를 읽으시는 그 자체로 당신은 변화를 가지셨습니다. 캐나다 한인 여성회, 중국 가정 봉사회, 일본 사회 봉사회 등 세 단체가 합동으로 온타리오 여성 국의 지원을 받아 추진한 이 프로젝트는 4가지 언어(한국어, 중국어, 일본어)로 가정 폭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사이트에는 학대에 대한 정의, 경찰이나 법원 관련 절차 및 기타 가정 폭력 관계 자료들이 망라되어 있습니다.

   블루스카이 프로젝트는 기본적으로 언어의 장벽, 문화적 차이로 불이익을 당하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서 기획, 제작되었습니다. 영어에 불편이 없는 사람도 학대 등의 폭력적인 관계에서는 도움을 청하기 어려운데, 하물며 언어의 장벽 속에서는 정보나 자료를 얻기 힘들어 침묵 속에서 고통을 당하기 마련입니다. 그런 언어 장애로 이중의 고통을 당하는 분들은 물론이고 더 나아가서는 한국, 일본, 중국 등 아시아인이 아니더라도 영어를 읽으실 수 있는 분이라면 누구라도 가정폭력에 관한 자료와 정보를 얻어 도움을 받으실 수 있도록 사이트를 준비했습니다.

  블루스카이 프로젝트는 또한 학대받는 사람들을 돕고 있는 여러 공공 기관 종사자들은 물론이고 일반 대중을 상대로 가정 폭력의 이면에 숨어 있는 아시아 각 민족 고유의 문화적인 차이들을 설명해 줌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아시아 출신 가정 폭력 피해자들의 고통을 줄여 보자는 데 또 다른 의도가 있습니다.

  여기에 제공된 자료를 통해 가정 폭력의 피해자들이 어두운 그늘에서 벗어나 밝은 빛의 공간인 블루 스카이로 들어오시기를 바랍니다. 

 

 

 

 

(c) Project Blue Sky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