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응답하라 1994 (tvN 드라마) OST - Part.2

앨범 기본정보

앨범 정보
아티스트 성시경
유형 OST
장르 발라드, OST
스타일 발라드, TV 드라마
발매일
유통사 지니뮤직
기획사 (주)서태지컴퍼니
재생 시간
고음질 FLAC 16bit, 24bit24bit FLAC 음원 스펙트로그램 보기 하이 레졸루션

앨범구매

한마디

0 쓰기

시리즈

목록 보기

수록곡

(2)

앨범 소개

서태지와 아이들 “너에게” 첫 리메이크 주자 성시경 발탁

‘서태지와 아이들’ 최초 리메이크 곡이 성시경의 목소리로 정식 발매된다.

1993년 발매한 서태지와 아이들의 2집 수록곡인 ‘너에게’가 tvN [응답하라 1994] OST에 성시경의 목소리로 사상 첫 리메이크된 것.

리메이크에 참여한 성시경은 “원래보다 더 좋은 리메이크는 보통 있을 수가 없다. ‘잘한다’라기 보다는 워낙 좋아했던 노래여서, 팬으로서 노래해 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작업에 참여하게 되었다. 단지 너무 부드럽게 하면 노래의 분위기가 살지 않을 것 같아 고민이었고, 특별히 나레이션 부분에 공을 들여 저만의 스타일로 표현하고자 노력하였다.”며 리메이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작년 최고의 OST로 평가받는 서인국,정은지의 "All For You"를 편곡한 작곡팀 MELODESIGN이 이번곡도 편곡을 맡았으며, 원곡의 팝발라드적인 느낌을 최대한 살려서 성시경만의 감미로운 스타일로 재해석하는데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원곡에서의 락적인 기타사운드 대신 나일론기타와 리얼브라스의 위주의 편곡이 성시경의 따뜻한 목소리와 절묘한 앙상블을 만들어 내고 있다. 또한 90년대적인 팝느낌의 빈티지한 ep사운드와 신스패드의 조화가 원곡의 감성을 최대한 살려주고 있다.

펼치기

시리즈

한마디

()

한마디 운영 원칙
한마디 등록 폼
(0/30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