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대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Wikipedia-logo-v2-200px-transparent.png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위키백과는 전 세계 여러 언어로 만들어 나가는 자유 백과사전으로,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어 위키백과에는 문서 285,589개가 실려 있습니다.
1896년 하계 올림픽 포스터

1896년 하계 올림픽(그리스어: Θερινοί Ολυμπιακοί Αγώνες 1896, 영어: 1896 Summer Olympics, Games of the I Olympiad)은 393년을 마지막으로 끝을 낸 고대 올림픽 대회 이후 열린 첫 번째 근대 올림픽 대회다. 1896년 4월 6일부터 4월 15일까지 그리스 아테네에서 개최되었다. 레슬링, 사격, 사이클, 수영, 역도, 육상, 체조, 테니스, 펜싱이 정식 종목이었으며 조정요트는 열릴 예정이었지만 기상 악화로 인해 취소되었다.

참가국 수에 대해서는 자료마다 해석을 다르게 하나 IOC에서는 14개의 나라에서 참가를 한 것으로 기록하고 있다. 또한 여성들은 참가할 수 없었으며 자료에 따라서 참가 선수 수를 245명, 246명 등으로 나타내기도 하지만 IOC에서는 241명이 참가한 것으로 기록했다. 이 대회에서는 카를 슈만레슬링체조에서 4개의 금메달을 따서 가장 많은 금메달을 획득했다. 가장 많이 메달을 딴 선수는 헤르만 바인게르트너로 6개의 메달을 땄다.

Riboflavin penicillinamide.jpg

아스퍼거 증후군(영어: Asperger syndrome)은 사회적 상호작용에 어려움을 겪고 관심사와 활동에 상동증이 나타나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ASD)이다. 다른 ASD와는 달리 일반적으로 언어지체나 인지발달 지연은 발생하지 않으며, 표준 진단 기준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나 서투른 동작과 특이한 언어사용이 자주 보고되었다.

증후군의 이름은 이를 발견한 한스 아스페르거의 이름을 땄다. 그는 1944년 정상 수준의 지능을 갖고 있으나 비언어 의사소통 능력이 결핍되고 또래 아이들과의 공감을 표현하지 않으며 신체적으로 서투른 아이들에 대한 연구 결과를 서술했다. 그로부터 50년 후, 아스퍼거 증후군은 ICD-10에 수록되었으며, DSM-IV에도 "아스퍼거 장애"(Asperger's Disorder)라는 이름으로 실렸다. 아스퍼거 증후군에 대한 확실한 치료법은 없으며,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의 유효성에 대해서도 충분한 근거가 없다. 일반적으로 시도되는 방법은 행동요법으로, 의사소통 문제나 반복행동 및 신체제어 문제를 개선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Atlantic charter.jpg

8월 14일: 파키스탄독립기념일

다른 날짜: 8월 13일 - 8월 14일 - 8월 15일
전시 상황의 필리핀 국기

위키백과위키를 이용하여 전 세계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웹 기반의 다언어 백과사전입니다. 위키백과는 중립적이고 검증 가능자유 콘텐츠 백과사전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젝트로, 누구나 참여하여 문서를 수정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위키백과는 다섯 가지 기본 원칙에 따라 운영됩니다. 모든 문서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며, 복사, 수정과 배포가 자유롭고 상업적 목적의 사용도 가능합니다.

Text-x-generic with pencil-2.svg
위키백과 참여하기

모든 사용자는 위키백과에 직접 참여해 확인 가능 지침저명성 지침, 편집 지침 등 위키백과의 기본적인 규칙을 준수하여 문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문서 편집은 과감하게 해주세요.

위키백과에는 여러분을 돕기 위해 많은 문서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길라잡이부터 새 문서를 만드는 방법, 그림 사용 방법 등이 친절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위키백과나 사용법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FAQ을 참고하시고 질문방에 질문하는 것을 주저하지 마세요. 요청을 남기면 다른 사용자들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