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동개황

 
 현재위치   첫페지->단동개황
       변화발전과정 -- 기후특징 -- 수문특징 -- 행정구분 지리위치 -- 종합경제 -- 농업 -- 공업 -- 건축업과 부동산 개발 -- 고정자산 투자 -- 국내무역 -- 대외무역 -- 교통, 우편, 여행 -- 시장가격 -- 재정, 세무수입 -- 금융, 보험 -- 교육, 과학기술 -- 문화, 위생, 체육 -- 인구, 취업 -- 인민생활, 사회보장 -- 도시 건설, 환경보호

변화발전과정

        단동시 1965년전 안동시라 불렀읍니다. 지금으로부터 6000 내지 7000년전 단동지역의 선조들은 이미 신석기시대에 들어섰읍니다. 단동은 조국의 변경에 위치하여 있고 전국시기 연국 동부국경지대이며 서한시기 서안평현으로 설치했으며 당총장원년에 안동 도호부(都护府)로 설치했으며 요는 원성으로 건설했고 금은 파속부로관할에 속하며 원조시기 금제치파소부에 답습했으며 명시기는 요동도 지휘시사에 예속되였습니다.

        1618년 후금은 정변정책을 취하여 애하통용문과 봉성통용문에 버드나무로 변을 건설했으며 변방벽이외 지역은 농업과 목축업, 어업과 사냥, 벌목, 채광등 경제발전을 심하게 파괴하는것을 금지하였읍니다. 1689년이후 청정부는 탁변정책을 실행하여 차츰차츰 발전을 얻었읍니다. 1907년 안동현은 봉천성으로 예속되였읍니다. 1929년 요녕성으로 예속되였읍니다. 1931“9.18”사변 일본이 위만주국을 조작하던 시기 요녕성을 봉천성으로 바꾸었고 안동현은 봉천성에 예속되였읍니다. 1945년 항일전쟁 승리후 중국공산당이 령도한 군대가 안동시에 주둔하였읍니다. 안동성과 안동시를 성립하였읍니다.

        신중국이 성립후 안동인민은 항미원조전쟁의 전초에 섰기에 안동시를 영웅도시로 칭송하였읍니다. 1954 9월 요동, 요서 두성을 합병해서 요녕성을 설치하고 안동시를 요녕성으로 예속하였읍니다. 1965 1월 국무원의 허가하에 안동시는 단동시로 이름을 바꾸었읍니다. 1985년후 수암, 봉성, 관전 3현이 선후 만족자치현으로 바꾸었읍니다. 1992 2월 수암현은 안산시로 분할하여 편입하였읍니다. 국무원의 허가하에 1993 6월 동구현을 폐지하고 동강시로 건립하였읍니다. 1994 3월 봉성만족자치현을 폐지하고 봉성시를 설립하였읍니다. 이와같이 단동시는 진흥구, 원보구, 진안구와 동강시, 봉성시, 관전만족자치현을 관할합니다. 그리고 국가급 단동변경경제합작구를 설치하였읍니다.


단동시정보센터설계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