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환상의 커플>의 선데이 “제 성격이 ‘상실’하는 편”
[박정환의 뮤지컬 파라다이스]뮤지컬 <환상의 커플>..."감동 자신있다"
12.07.29 18:29ㅣ최종 업데이트 12.07.29 18:37ㅣ박정환(js7keien)
태그: 환상의 커플, 천상지희, 선데이
박정환 시민기자는 찰나의 순간 가운데서 영원을 바라보고프며, 화불단행과 소포모어 징크스를 경계하는 비평가입니다. 늘 이성과 감성의 공존을 꿈꾸고자 혹은 디오니시즘을 바라면서 우뇌의 쿠데타를 꿈꾸지만 항상 좌뇌에 진압당하는 아폴로니즘을 추구합니다. <편집자말>

  
▲ 뮤지컬 <환상의 커플> 프레스콜 27일 오후 2시 동숭동 대학로문화공간 필링1관에서 진행된 뮤지컬 <환상의 커플>의 배우들(한지상, 김보강, 김이안, 김민주, 이가은, 천상지희 선데이)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박정환
태그: 환상의 커플

뮤지컬 <환상의 커플> 프레스콜이 지난 27일 오후 2시 동숭동 대학로문화공간 필링1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프레스콜에는 한지상, 김보강, 김이안, 김민주, 이가은, 천상지희 선데이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이라이트 시연과 기자간담회 순으로 이어졌다.

 

연출가 오재민은 작품에 대해 "요즘 스릴러, 게이 코드 같은 강한 소재의 뮤지컬이 사랑을 받는다. 공연에 있어 로맨틱 코미디가 기본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로맨틱 코미디는 삶에 있어 기본이 되는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가에 관해 이야기하는 장르이기 때문이다.

 

작년에 이 작품을 관람했던 관객 후기 가운데 이런 후기가 있었다. '로맨틱 코미디라 가볍게 보러 왔다가 (감동을 받아) 눈물을 흘리고 돌아갔다'는 후기를 읽고 흐뭇했다. 이 작품이 좋은 창작뮤지컬에 근접했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리고 싶다"고 이번 작품에 관해 자신감을 나타냈다.


  
▲ 뮤지컬 <환상의 커플> 프레스콜 27일 오후 2시 동숭동 대학로문화공간 필링1관에서 진행된 뮤지컬 <환상의 커플> 프레스콜의 하이라이트 시연 중 나상실(천상지희 선데이)가 짜장면을 먹는 장면
ⓒ 박정환
태그: 선데이


천상지희의 선데이는 이번 무대를 통해 세 번째로 뮤지컬 무대에 선다. "가수로서 무대에 서는 건 가사의 전달이 중요하다. 팬들과 같이 공감하면서 노래를 부르면 되지만 뮤지컬은 가사가 대사여서 이것을 표현하기가 힘들었다. 선배들이 독려해주는 가운데서 배워가고 있다.

 

평소 성격 자체가 (극중 나상실처럼) '상실'하는 편이다. 나상실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원래의 제 모습대로 표현할 수 있었다"며 캐릭터와 자신의 실제 성격이 맞아떨어지는 부분을 솔직하게 고백했다.

 

이어 그는 "무대 위에서 관객이 공감할 때 저 자신도 공감할 수 있는 부분에 있어서는 가수든 뮤지컬 배우든 연결된 것 같다. 무대 위에서 연기와 춤, 노래를 복합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영예를 맡게 되어 기쁘다.

 

천상지희는 작년에 (천상지희의 유닛) 다나&선데이의 '나 좀 봐줘' 및 윈터 앨범과 프로젝트 커피 시리즈로 팬들을 찾아뵈었다. 올해는 개인 활동 위주로 연기와 라디오 활동 등을 하고 있는데 조만간 SM콘서트를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라고 천상지희의 향후 앨범 계획에 관해서도 이야기했다.



  
▲ 뮤지컬 <환상의 커플> 프레스콜 27일 오후 2시 동숭동 대학로문화공간 필링1관에서 진행된 뮤지컬 <환상의 커플> 프레스콜의 하이라이트 시연을 선보이는 천상지희 선데이
ⓒ 박정환
태그: 선데이


MBC 주말 드라마로는 처음으로 시청률 20%를 돌파했던 한예슬 주연의 드라마를 모티브로 하는 뮤지컬 <환상의 커플>은, 이야기와 캐릭터는 가져왔지만 에피소드와 극적 구성에 있어서는 드라마와 차별화한다. 기억상실에 걸렸던 조안나가 재벌의 삶이 아닌 순수한 삶과 사랑을 선택하는 이야기를 그리는 뮤지컬 <환상의 커플>은 8월 26일까지 대학로문화공간 필링1관에서 관객을 맞이한다.


  
▲ 뮤지컬 <환상의 커플> 프레스콜 27일 오후 2시 동숭동 대학로문화공간 필링1관에서 진행된 뮤지컬 <환상의 커플> 프레스콜의 하이라이트 시연을 선보이는 이가은
ⓒ 박정환
태그: 환상의 커플

  
▲ 뮤지컬 <환상의 커플> 프레스콜 27일 오후 2시 동숭동 대학로문화공간 필링1관에서 진행된 뮤지컬 <환상의 커플> 프레스콜의 하이라이트 시연
ⓒ 박정환
태그: 환상의 커플

  
▲ 뮤지컬 <환상의 커플> 프레스콜 27일 오후 2시 동숭동 대학로문화공간 필링1관에서 진행된 뮤지컬 <환상의 커플> 프레스콜의 기자간담회 중 웃음을 참지 못하는 천상지희 선데이, 이가은, 김민주
ⓒ 박정환
태그: 환상의 커플


점 수 주 기
점수 높은 기사 보기
원고료주기
0

좋은기사 원고료는
기자에게 지급됩니다.

원고료 많은 기사 보기
공 유 하 기
RT 많은 기사 보기
이 기자는요

기자 다른 기사 보기
ⓒ 2012 OhmyNews

관련기사

[박정환의 뮤지컬 파라다이스]의 다른 컨텐츠 더보기

독자의견

회원 의견 0개와 트위터 의견 5개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