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협회소개 / 협회소개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인터넷 신문의 활성화를 위한 법과 제도의 정비, 인터넷 신문 발전을 위한 정책 개발 및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또 인터넷 신문업계 발전을 위한 각종 연구사업 및 자율 규제 활동은 물론 업계간 상호협력을 통한 공동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인터넷신문의 법제화를 위해 앞장서 왔습니다. 그 결과 ‘신문등의자유와기능보장에관한법률’(신문법)에 인터넷신문을 법제화하는 결실을 거두었습니다. 아울러 인터넷 실명제를 비롯하여 인터넷 신문의 자유로운 취재 및 보도활동을 제약하고, 인터넷신문을 차별하는 잘못된 법제나 정책 등을 바로 잡아 인터넷 시대에 바람직한 인터넷 신문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인터넷 신문의 발전과 뉴미디어 시대에 발맞춘 새로운 언론 윤리를 모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인터넷 신문의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실천을 통해 한국 사회의 새로운 언론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인터넷 신문들이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인터넷 저널리즘에 대한 연구와 기자 및 인터넷 신문 전문 인력에 대한 재교육 등을 통해 인터넷 저널리즘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