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수' 탈락 김건모 재도전 "그는 선배다?" 시청자 실망

기사입력 2011-03-21 06:52:13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 이경남 기자] 탈락자에게 재도전기회를 준다는 새로운 룰에 대해 시청자들이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20일 방송된 MBC TV '우리들의 일밤 1부-나는 가수다'에서 김건모가 첫번째 탈락자로 선택됐다.



이날 김건모는 '립스틱 짙게 바르고'를 자신만의 색깔로 편곡했다. 무대를 마친 김건모는 "적어도 3,4위는 하지 않을까?라며 어느정도 자신의 무대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러나 무대에서 립스틱을 바르는 장난스러운 태도가 문제였을까. 청중평가단에게 가장 적은 표를 얻은 가수는 김건모였다. 김건모의 7위 발표에 6인의 가수는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특히 이소라는 진행도 잊은 채 눈물을 쏟았고, 이후 편집을 요구하며 결국 무대를 이탈하고 말았다. 그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대선배 김건모의 탈락에 스튜디오는 그야말로 충격의 도가니였다.



김건모는 "피아노도 안 틀리고 노래도 잘 물렀는데 립스틱 이벤트가 잘못 된건가? 즐거움을 드리려고 했는데 의도가 전달되지 않았던 것 같다"고 아쉬움을 감추지 못하면서도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였다.



제작진은 긴급회의를 통해 가수들이 동의한다면 재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또 이를 본인의 선택에 맡긴다고 밝혔다. 서바이벌의 취지를 벗어난다는 논란을 예상한 김영희 PD는 "가수를 탈락시켜 망신을 주려는 의도가 아니다"며 "앞으로도 탈락자에게 재도전 기회를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건모가 재도전 제의를 받아들이면서 기존 7인 가수들이 그대로 다음 미션을 수행하게 됐다. 출연 예정이었던 가수 역시 제작진의 의견을 흔쾌히 받아들이며 제작진을 통해 언제라도 재출연하겠다는 의사를 전했다.



쉽지 않은 결정을 한 김건모에게 후배들은 박수를 보냈고, 김건모 역시 후배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그러나 시청자들은 탈락자의 재도전이라는 새로운 룰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을 보였다.



시청자 게시판에는 "청중단을 무시하고, 시청자를 우롱하는 것" "'나는 가수다'가 아니라 '나는 선배다'로 바뀌어야 할 기세" "후배가수가 탈락했어도 재도전의 기회가 주어졌을까?" "감동이 아닌 오히려 반감을 샀다. 김건모의 탈락이 누구보다 아쉽지만 이건 아니다" "이럴거면 탈락자로 광고나 하지 말지" "완소에서 막장으로 갈아타나" 등의 강도 높은 비판의 글이 쏟아졌다.



사진=MBC TV '일밤-나는 가수다' 화면 캡처



이경남 기자 kn0402@tvreport.co.kr


?명이

함께 기사를

보고 있습니다.

TV리포트 실시간 BEST 5

연예 [단독] '백혈병 투병' 최성원 퇴원…자택서 요양중 [TV리포트=김수정 기자] 배우 최성원이 퇴원했다. 20일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급성 백혈병 진단을 받고 치료 중인 최성원은 최근 퇴원 수속을 밟고 자택에서 요양 중이다. 최성원은 지난해 4월 JTBC 드라마 '마녀보감' 촬영 중 경미한 타박상을 입고 회복 속도가 더뎌 병원을 찾았다가 급성 백혈병 진단을 받았다. 이후 그는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병원에 입원해 치료에 전념해왔다.  관계자에 따르면 최성원은 최근 큰 고비를 무사히 넘기고 건강을 회복하고 있다. 최성원은 소속사 무신이엔티와는 계약을 해지했다. 한동안 회복에 전념할 전망이다. 2010년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로 데뷔한 최성원은 그해 KBS2 '남자의 자격' 합창단 편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지난해에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노을 역을 맡아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최성원은 백혈병 진단 후에도 스크린을 통해 지속적으로 얼굴을 드러냈다. 지난 9월 개봉한 '아수라'(김성수 감독)에서는 극중 정우성의 아내(오연아)의 집도의로 등장했다. 내년 개봉하는 한석규, 김래원 주연의 영화 '더 프리즌'(나현 감독)에서는 교도관 역을 맡아 강렬한 인상을 안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TV리포트 DB
연예 [TV@픽] '낭만닥터' 유연석♥서현진, 햇살 가득 '간호 로맨스' [TV리포트=이우인 기자] "흔들림은 없다! ‘낭만닥터 김사부’ 압도적인 철옹성 승자의 길을 간다!" SBS ‘낭만닥터 김사부’ 유연석과 서현진이 따스한 햇살 아래 포근한 ‘간호 로맨스’를 담아낸다. 유연석과 서현진은 첫 방송 후 지난 13회까지 월화극 시청률 1위 자리를 내주지 않은 채 압도적인 승자의 위치를 견고히 하고 있는, SBS 월화 미니시리즈 ‘낭만닥터 김사부’에서 각각 강동주 역과 윤서정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13회 분에서 강동주(유연석)는 응급실에서 진료를 보던 중 메르스 의심 환자가 나타나자 응급실을 폐쇄했던 상황. 게다가 뒤늦게 소식을 듣고 달려온 응급실 문밖의 윤서정(서현진)에게 전화로 “난 괜찮으니까 빨리 여기서 떨어지라구요. 선배”라고 자신보다 행여나 윤서정이 위험해질까 봐 걱정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짠하게 했다. 이와 관련 오늘(20일) 방송될 14회에서는 유연석과 서현진이 설렘 모드를 되찾을 것이 예고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극중 강동주와 윤서정이 입원실에서 오붓한 시간을 보내게 되는 것. 특히 유연석은 간이침대에서 불편하게 잠든 서현진쪽으로 몸을 돌린 채 지그시 바라보고 있어 애틋함을 전하고 있다. 또한 유연석과 서현진은 침대 위에 나란히 붙어 앉아 있는가 하면, 유연석이 서현진을 사랑스럽게 꼭 안아주는 스킨십으로 여심을 요동치게 하고 있는 상태. 병실 창가 사이로 환하게 비추고 있는 햇살마저 두 사람의 모습과 어우러져 로맨틱한 분위기를 배가시키고 있다. 유연석과 서현진의 찬란한 ‘간호 로맨스’는 지난 18일 경기도에 위치한 ‘낭만닥터 김사부’ 세트장에서 진행됐다. 유연석과 서현진은 촬영에 눕는 각도나 얼굴의 방향, 포옹할 때의 위치 등 구체적인 사항들을 상의하면서, 장면에 대한 강한 의욕을 내비쳤다. 이어 카메라 큐 사인이 떨어지자 두 사람은 그동안 쌓아왔던 연기 호흡을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둘 사이의 미묘한 감정을 표현해내는 유연한 로맨스 열연을 발휘, 스태프들을 감탄케 했다. 제작사 삼화 네트웍스 측은 “13회에선 동주와 서정이가 병원 내 비상사태로 인해 위기였다면, 14회에선 다채로운 설렘을 유발하는 장면들이 담길 전망”이라며 “강동주와 윤서정이 어떤 로맨틱한 활약들로 새로운 로맨스 명장면들을 선보일지 기대대하셔도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 사진=삼화 네트웍스
연예 좋은 가수, 좋은 아빠, 좋은 남편…먼데이키즈 이진성 [인터뷰] [TV리포트=김예나 기자] 먼데이키즈, 익숙하다. 2005년 데뷔했으니, 벌써 10년이 넘었다. 그 시간 사이 쉽지 않았다. 멤버가 사망했고, 그 사이 새 멤버가 합류했다. 하지만 그마저도 탈퇴로 팬들 사이에서 시끄러웠다. 그리고 2016년 이진성 홀로 먼데이키즈를 이끌기 시작했다. 이진성은 먼데이키즈로 불리길 원했다. 팀을 지키고 싶은 마음이었다. 현재 먼데이키즈 이진성으로 활동 중이다. 올해 새로운 소속사 RBW로 이적하며 연거푸 제 목소리를 내고 있다. 신곡을 발매했고, ‘복면가왕’ ‘노래싸움-승부’에서 기량을 발휘했다. “원맨 팀으로 활동 중이다. 멤버 충원 없이 혼자 한다. 전 소속사에 이름을 허락받아서 잘 할 수 있게 됐다. 할 수 있는 건 다 하겠다. 나 혼자 커야 한다고 생각한다. 가정을 이끌고 있는데 승승장구 해야 한다. 하하하” 대학교에서 처음 만난 아내와 10년 넘게 사랑한 이진성. 피아노 전공한 아내는 이진성의 음악을 든든하게 응원하고 있었다. 결혼 후 창법 스타일이 바뀌었다는 반응을 아내가 제일 먼저 해줬다고. “결혼 후 목소리나 분위기가 달라졌을 수 있다. 세월이 묻어나서 표현력이 좋아진다. 아내도 내 노래를 듣더니, 일부러 스타일을 바꿨냐고 하더라. 소리내는 게 깊어진 것 같다고 했다. 저도 모르게 그렇게 된 것 같다. 아직은 딸이 너무 어리지만, 아빠와 엄마를 닮았으니 음악적 역량이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나중에 서포트를 해주고 싶다.” 이진성은 신곡을 꾸준히 작업해뒀다. 언제든 발매할 수 있도록 준비해둔 것. 하지만 음원 소비가 워낙 빠른 탓에 정규 대신 싱글 발매를 계획 중이다. 그 사이사이 공연과 방송을 병행하겠다는 것. “워낙 공백이 길었다. 한방에 뭘 올리기 보다는 꾸준히 계속 신곡을 내면서 하겠다. 제 존재감이 많이 떨어졌다.(웃음) 요즘 확 꽂히는 국민가요가 아직 없다. 뭐가 될지 모르니까, 저도 빨리 내야한다. 기본적으로 톤이 슬픈 음악에 많이 적응됐다. 그런 노래들이 잘 어울리는 편이다. 개인적으로 플라이투더스카이 환희 목소리를 정말 좋아하는데 콜라보레이션을 해보고 싶다.” 이진성은 3년 전 결혼했다. 아내와 딸을 얻으며 책임감을 얻었다. 신경 쓸 것도 많고, 아내와 함께 육아와 살림을 맡고 있다. 그러면서도 곡을 쓰고, 팬들과 소통도 놓지 않는다.  “자녀가 생기면서 신중해졌다. 결혼해서 너무 좋다. 심적으로도 좋아지고, 생활이 건강해졌다. 노래의 메시지가 달라질 수 있다. 생각이 달라진다. 모두의 삶에 희망이 되는 노래를 부르고 싶다. 팬들과 팬미팅은 꾸준히 하고 있다. 워낙 적극적으로 활동해줘서 항상 감사하다. 나도 그들을 잘 챙겨주고 싶다. 잘 해주고 싶다. 좋은 가수, 좋은 아빠, 좋은 남편 이진성이 되겠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 /사진=RBW
연예 [TV줌인] 첫방 ‘화랑’ 박서준X고아라, 망가지고 꿀잼 잡았다 [TV리포트=박귀임 기자] ‘화랑’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박서준의 활약이 돋보인 가운데 고아라 이광수 역시 기대 이상이었다. 지난 19일 방송된 KBS2 새 월화드라마 ‘화랑(花郞)’(박은영 극본, 윤성식 연출) 1회에서는 무명(박서준)과 막문(이광수)가 왕경 생활을 시작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화랑’에서 무명은 막문의 가족과 신분을 되찾아 주기 위해 천인에게는 금지된 왕경으로 향했다. 우여곡절 끝에 왕경에 도착한 두 사람은 훔쳐 입은 옷으로 거리를 활보했다. 초반에는 웃었다. 하지만 도박판에 휘말리게 되면서 쫓기는 신세가 됐다. 도망치던 무명은 만취한 아로(고아라)와 마주쳤다. 자신을 구해준 무명을 보고 아로는 “잘 생겼다”고 말했다. 도망치기 바빴던 무명은 아로를 두고 갈 길을 갔다. 삼맥종(박형식)은 지소(김지수)와 신경전을 펼쳤고, 자객의 위협까지 받았다. 이 때 막문은 삼맥종과 마주쳤고, 급하게 도망쳤다. 막문이 “왕을 본 것 같다. 평범하게 생겼다”고 하자 무명은 믿지 못했다. 무명은 막문의 목걸이를 들고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며 가족을 찾아주려 애썼다. 막문도 마찬가지. 그러다가 자신의 목걸이와 비슷한 것을 하고 있는 아로를 보고 쫓아갔다가 신분 발각 위기에 놓였다. 여기에 수호(최민호)와 반류(도지한)의 싸움까지 벌어졌다. 이 때 무명이 등장, 막문을 괴롭힌 사람들에게 선전포고했다. 특히 ‘화랑’은 빠른 전개로 몰입감을 높였다. 재치 넘치는 대사도, 웃음 포인트도 감각적이었다. 여기에 박서준을 중심으로 이광수 고아라 박형식 등의 열연 역시 빛났다. 망가지는 연기도 마다하지 않았기에 가능했을 터. 박형식도 사연을 품은 캐릭터를 능숙하게 표현했다. 물론 많은 캐릭터가 등장하는 만큼 산만하기도 했다. 이를 앞으로 어떻게 풀어나가느냐가 관건. 모든 캐릭터가 잘 어우러진다면 ‘화랑’의 강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기다리고 기다렸던 ‘화랑’이 본격적인 항해를 시작했다. 과연 ‘화랑’은 사적제작의 좋은 예로 남을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린다. 한편 ‘화랑’은 드라마 사상 최초로 신라시대 화랑을 본격적으로 그리는 작품으로 1500년 전 신라의 수도 서라벌을 누비던 꽃 같은 사내 화랑들의 뜨거운 열정과 사랑, 눈부신 성장을 그리는 본격 청춘 사극이다.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 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 / 사진=KBS2 ‘화랑’ 화면 캡처
연예 [TV줌인] '비정상' 박정현, 이참에 '나혼자' 고정 어때요? [TV리포트=신나라 기자] 가수 박정현의 독신 예찬. 즐길 줄 아는 그녀의 싱글라이프를 '나 혼자 산다'에서 계속 볼 순 없는 걸까. 19일 방송된 JTBC '비정상회담'에는 박정현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박정현은 "한국에 와서 혼자 산지 20년이 됐다. '혼자 사는 게 더 편한 나, 비정상인가요?'라는 안건을 가져왔다. 싱글라이프가 익숙한 현대인들의 삶에 대해 토론을 나누던 도중 박정현은 "뉴욕에 가면 저처럼 혼자인 사람들이 많아서 외롭지 않다. 다 함께 혼자 살고 있다"며 생활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국에서의 박정현은 "혼자 된장국에 밥, 반찬, 가끔 생선구이를 먹는다"며 "혼술도 좋아한다"고 말했다. 또 혼자 여행을 가 못 보던 책도 보면서 휴식 같은 시간을 조용히 즐긴다고. 그렇다고 싱글의 고충이 없는 건 아니었다. 박정현은 음식 배달을 시킬 때 2인분을 주문해야 하는 것. 여자 혼자 산다는 사실이 알려질까봐 불안해하는 점 등을 이야기해 싱글족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현무는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박정현의 모습을 떠올리며 "박정현 씨 큰일 났다. 혼자 사는 게 너무 편해 보인다. 결혼 못할 것 같다"고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싱글라이프를 즐기면서 일로 외로움을 치유하는 박정현. 현재의 삶에 만족하는 그녀, 무지개 회원으로는 안성맞춤이다. 신나라 기자 norah@tvreport.co.kr/ 사진=JTBC '비정상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