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의 형태’, ‘너의 이름은.’ 아성 노린다

[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목소리의 형태' 포스터 /

‘목소리의 형태’ 포스터 /

영화 ‘목소리의 형태'(감독 야마다 나오코)가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9일 개봉한 ‘목소리의 형태’가 개봉 첫날 관객수 74,057명(스크린수 450, 10일 오전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을 동원하며 흥행 포텐을 터뜨렸다. 더욱 주목할 만한 점은 무려 54.3%의 좌점율을 기록하며 높은 작품성과 완성도의 재페니메이션의 위력을 보여줬다는 점.

‘목소리의 형태’는 소리를 들을 수 없는 소녀 쇼코와 그녀를 괴롭혀왔던 소년 쇼야가 세월이 흐른 후 다시 만나 그려내는 감성 로맨스를 담은 작품.

일본에서도 개봉 당시 ‘너의 이름은.’과 쌍끌이 흥행신드롬을 일으킨 ‘목소리의 형태’는 그 기대감을 높은 관객 동원력과 좌점율로 입증했다. 이는 재페니메이션 역대 흥행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너의 이름은.’의 개봉일 좌점율 37.8%를 훨씬 뛰어넘는 것은 물론 지브리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늑대아이’, ‘괴물의 아이’등 대표 재페이메이션을 훨씬 상회하는 박스오피스 기록이라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현재 상영 중인 ‘보스 베이비’ 개봉일 좌점율 55.5%와도 어깨를 나란히 하는 높은 수치라 신드롬을 알렸다.

CGV에서 실제 관람객들의 평가로 산정되는 골든에그지수는 ‘보스 베이비’ 94%, ‘에이리언: 커버넌트’ 88%를 제치고 ‘목소리의 형태’는 95%라는 높은 수치를(10일 오전 10시 기준) 기록했다. 관객들은 스토리와 감각적인 영상미에 높은 점수를 줬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