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카' ITZY, 하이라이트 제치고 1위… 오마이걸·NCT DREAM 컴백 [종합]

입력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원본보기


[엑스포츠뉴스 강현진 인턴기자] '엠카운트다운' 5월 둘째 주 있지가 1위를 차지했다.

13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이하 '엠카')에는 ITZY(있지)와 하이라이트가 1위 후보에 오른 가운데 있지가 1위를 차지했다.

1위 한 있지는 "1위 주신 엠카운트다운에 감사하다. 있지와 마.피.아. In the morning 많은 사랑을 받는거 같아 감사드린다. 사랑받는 가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항상 사랑해주고 기다려주는 믿지 너무 감사하다. 더 좋은 활동과 모습 보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원본보기


있지는 '글로벌 팬심 저격수' 답게 중독성 강한 '마.피.아. In the morning' 무대를 선보였다. 하이라이트는 봄바람처럼 불어온 만능돌이라는 수식어처럼 따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5월 둘째 주 10위는 BAE173의 '사랑했다', 9위는 P1Harmony의 '겁나니', 8위는 레디의 '바뻐', 7위는 W24의 '어린 날', 6위는 AB6IX의 '감아', 5위는 온앤오프의 '춤춰', 4위는 ENHYPEN의 'Drunk-Dazed', 3위는 STAYC의 'ASAP'가 차지했다.

지난 12일 'CHECK-IN'을 발매한 신인 블리처스가 'Breathe Again'로 데뷔 무대를 꾸몄다.

블리처스는 한층 더 파워풀하고 완성도 높은 무대를 꾸며 눈길을 끌었다.  'Breathe Again'는 같은 공간에서 마음껏 숨 쉬며 실컷 뛰노는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모든 사람의 염원을 담은 곡으로, 블리처스 특유의 긍정 에너지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개가수(개그맨+가수) 둘째 이모 김다비는 세상의 모든 조카를 응원하기위해 발매한 신곡 '오르자'의 무대를 공개했으며, 음악 방송에서 최초 공개하는 화제의 그룹 매드몬스터의 청량한 '내 루돌프' 무대도 공개돼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였다.

원본보기


'무대 천재'라는 수식어를 가진 원어스는 다섯 번째 미니앨범 'BINARY CODE(바이너리 코드)'의 타이틀곡 'BLACK MIRROR(블랙 미러)' 무대를 방송 최초 공개했다.

원어스의 신곡 'BLACK MIRROR(블랙 미러)'는 누디스코 장르의 곡으로 펑키한 베이스 위에 청량한 탑 라인이 꿈같은 시간을 선사하며 캐치한 라인에 미니멀 해지는 드롭 구성으로 팬들의 귀를 매료시켰다. 또, 마이클 잭슨을 오마주한 퍼포먼스를 통해 고난도 안무에도 흐트러짐 없는 칼군무를 선보였다.

이어 NCT DREAM은 주문을 외우는 듯한 독특한 시그니처 사운드와 개성있는 보컬이 인상적인 타이틀곡 '맛 (Hot Sauce)'을 공개했다. 또, 청량하면서도 아련한 매력의 수록곡 '고래 (Dive Into You)'의 무대도 선보여 팬들을 설레게 했다.

그런가 하면 오마이걸의 컴백 무대도 공개됐다. 오마이걸은 다채로운 보컬 하모니와 중독적인 훅이 돋보이는 누 디스코 스타일의 타이틀곡 'DUN DUN DANCE'로 밝은 에너지를 가득 담은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또, 수록곡 'Dear you' 무대도 공개해 팬심을 저격했다.

한편, 둘째이모 김다비, D.Ark, 매드몬스터, 블리처스, BAE173, 소란, AB6IX, NCT DREAM, ENHYPEN, 오마이걸, 온앤오프, 원어스, ITZY, 정동원, 킴보, P1Harmony, 하이라이트, 핫이슈가 출연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Mnet 방송화면

 

▶ 요즘 핫한 아이돌 공항 직캠 보러가기
▶ 기사에 사용된 사진 구입 문의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