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7월 8일 《우리 민족끼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의 개척자,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거룩하신 태양의 존함과 모습은 우리 인민에게 필승의 신심과 락관을 안겨주는 원천이며 수령님의 유훈은 사회주의조선의 모든 승리와 영광의 기치이다.

오늘 우리 인민은 위대한 수령님 대한 절절한 그리움과 다함없는 경모의 정을 안고 주체의 최고성지 금수산태양궁전을 우러러 삼가 숭고한 경의를 드리면서 수령님의 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여 이 땅우에 존엄높고 번영하는 주체의 사회주의강국을 하루빨리 일떠세울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일성동지는 심오한 사상리론과 비범한 령도력,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조국과 인민, 시대와 혁명앞에 불멸의 업적을 남기신 가장 걸출한 수령,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의 개척자,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시다.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사회주의위업은 수령의 령도밑에서만 승리적으로 전진하고 완성되여나간다. 력사는 수령이 위대하여야 참다운 사회주의를 건설할수 있으며 그 정당성과 생활력이 세대를 이어 높이 발휘되게 된다는 철리를 가르쳐주고있다.

민족수난의 가장 암담한 시기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혁명의 길에 나서심으로써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이 빛나게 개척되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은 우리 인민이 수천년력사에서 처음으로 맞이하고 높이 모신 민족의 위대한 태양이시였으며 20세기의 가장 걸출한 수령, 혁명의 대성인이시였다.

장장 수십성상에 걸치는 어버이수령님의 혁명령도사는 20세기 사회주의정치사에 특기할 불멸의 업적으로 수놓아져있다. 조선혁명의 간고성과 복잡성으로부터 우리 식 사회주의의 전진도상에 류례없이 엄혹한 시련과 난관이 가로놓였지만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사상의 기치밑에 사회주의혁명과 사회주의건설을 빛나는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오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주체의 사회주의사상과 리론을 창시하시여 우리 식 사회주의를 과학적토대우에 올려세우신 탁월한 영재이시다.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은 그 사상리론의 진가에 의하여 결정된다. 사상은 사회주의의 생명이다. 어떤 원리와 리론을 구현하고있는가 하는데 따라 사회주의가 과학으로서 승승장구할수도 있고 시대적, 력사적제한성을 면치 못할수도 있다.

력사에는 과학적사회주의에 관한 견해를 밝힌 철학가도 있고 자본주의의 반동성과 그 멸망의 불가피성을 론증한 위인도 있으며 선행리론을 자기 나라 혁명에 적응시켜 사회주의를 건설한 수령들도 있다. 하지만 그들이 내놓고 의거한 사상리론들은 어디까지나 물질위주의 세계관, 유물사관의 원리에 바탕을 두고있는것들이다. 결국 시대의 변천과 함께 리론적침체에 빠져 온갖 기회주의자들과 제국주의자들의 반사회주의악선전을 타파하지 못하였다.

사회주의를 새로운 과학적토대우에 올려세울데 대한 력사적과제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체사상을 창시하시고 그에 기초하여 사회주의리론을 독창적으로 전개하심으로써 비로소 빛나게 해결되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력사상 처음으로 사람이 모든것의 주인이며 모든것을 결정한다는 철학적원리를 발견하시고 주체의 운동으로서의 사회적운동의 합법칙성을 새롭게 밝히시였다. 여기로부터 출발하여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사회주의의 본질과 그 발전의 합법칙성을 과학적으로 해명하시였으며 사상사업, 인간개조사업을 모든 사업에 확고히 앞세워나갈데 대한 사상을 비롯하여 사회주의건설에서 틀어쥐고나가야 할 가장 정확한 리론실천적지침들을 마련해주시였다.

주체의 사회주의리론의 과학성, 진리성은 우리 혁명실천에서 뚜렷이 확증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천명하신바와 같이 우리 당이 주체사상의 요구대로 인민대중을 당과 수령의 두리에 조직사상적으로 튼튼히 결속시켜 혁명의 주체를 강화하고 그 역할을 높이는 사업을 기본고리로 틀어쥐고나감으로써 우리 나라에서는 사회주의발전의 옳바른 길을 개척하며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를 건설하여올수 있었다. 기존관념과 기성리론을 교조적으로 받아들인 나라들에서 로선상착오와 사상적변질을 면치 못하고 사회주의제도자체를 말아먹은 쓰라린 교훈은 끊임없이 승승장구하여온 우리 식 사회주의의 사상적기초인 주체의 사회주의리론이 얼마나 정당하고 생활력있는가 하는것을 반증하여주고있다.

우리 식 사회주의는 과학이며 그 승리도 과학이다. 고요한 서재에서가 아니라 그 어느 위인도 체험해보지 못한 가장 준엄하고 거창한 혁명투쟁의 폭풍우속에서 심오한 사색과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사회주의의 참다운 진로를 명시하시여 우리의 사회주의를 일찌기 과학적토대우에 확고히 올려세우신 위대한 수령님의 업적은 영원불멸하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사회주의국가건설의 시대적모범을 창조하시여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수행의 만년초석을 다져주신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다.

제국주의와의 치렬한 대결속에서 대를 이어 수행되는 사회주의위업은 정치, 군사, 경제, 문화의 모든 분야에서 강국의 징표를 갖춘 국가건설을 통해서만 승리적으로 완성될수 있다.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밑에 우리 당과 인민은 사소한 편향이나 우여곡절도 없이 두단계의 사회혁명과 여러 단계의 사회주의건설을 빛나게 수행하여 세기적인 락후와 빈궁만이 지배하던 이 땅우에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국가를 일떠세웠다. 사실 령이나 다름없는 빈터우에서 부강한 나라를 건설한다는것은 누구나 할수 있는 일이 아니다. 숭고한 강국념원을 안으시고 건국의 험난한 초행길에 나서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정세가 어렵고 만난시련이 겹쌓였지만 혁명과 건설을 현명하게 이끄시여 나라의 전반적위력을 비상히 강화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국가건설령도는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철저히 주체적립장에서 풀어오신 독창적인 령도였으며 당대뿐아니라 혁명의 먼 앞날에도 귀감으로 삼아야 할 시대적본보기를 창조하신 현명한 령도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가 있었기에 해방후 복잡한 정세속에서도 건당, 건국, 건군위업이 빛나게 실현되여 가장 존엄높은 혁명적당, 강위력한 정치적무기, 일당백의 혁명무력이 마련되게 되였다. 수령, 당, 대중의 일심단결이 강화됨으로써 우리 식 사회주의의 정치적지반이 반석같이 다져지고 청년문제가 완벽하게 해결되여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이 확고히 계승될수 있은것도 위대한 수령님의 정력적인 령도의 고귀한 결실이다.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밑에 우리 조국은 경제와 문화분야에서도 세인을 경탄시키는 경이적인 성과들을 이룩하였다. 3년간의 전쟁의 후과로 모든것이 파괴되였지만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 어느 고전에도 없는 경제건설로선을 제시하시고 천리마대고조시대를 열어놓으시여 14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사회주의공업화를 완성해놓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대국주의자들의 압력에도 끄떡없이 우리 식대로 경제건설과 국방건설을 병진시키도록 이끄시고 사회주의농촌테제관철의 새 력사를 펼치심으로써 자립적민족경제의 토대가 튼튼히 다져지게 되였다. 나라의 과학기술인재들을 하나하나 품들여 키우시고 항일혁명문학의 고귀한 전통을 더욱 빛내여주시였으며 세상에서 가장 우월한 교육제도를 마련해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가 있어 사회주의문화건설에서 로동당시대의 일대 전성기가 펼쳐질수 있었다.

사회주의정치가에게 있어서 단 한번의 정치적오유가 없이 혁명과 건설전반을 승리에로 이끄는것은 결코 말처럼 쉽지 않다. 령도자로서, 혁명가로서, 인간으로서 겪을수 있는 모진 고난과 시련을 다 겪으시면서도 백승의 력사와 전통을 창조하시고 자주시대 사회주의국가건설의 세계적모범을 마련하시여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완성을 위한 넓은 길을 열어놓으신 위대한 수령님의 업적은 동서고금에 전무후무하다.

참으로 위대한 수령님은 심오한 사상리론과 비범한 령도력,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이 땅우에 온 세계가 우러러보는 인민대중중심의 주체의 사회주의를 건설하신 불세출의 대성인이시다.

오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고결한 충정과 도덕의리심에 의하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주체의 태양으로 영생하고계신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계시여 이 땅우에는 수령영생의 성스러운 력사가 줄기차게 흐르고 절세위인들께서 뿌려놓으신 만복의 씨앗들이 강성번영의 알찬 열매들로 주렁지고있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 이민위천의 숭고한 뜻을 정히 받들어 우리 식 사회주의를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이 철저히 구현된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로 더욱 빛내여나가시는분이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우리의 앞길을 축복해주시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진두에서 이끄시기에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은 영원히 백승을 떨칠것이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