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이 표는 곡 리스트로 체크박스, 순위, 곡정보, 좋아요, 뮤비, 다운, 폰전송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표 상 하단에 제공하는 전체선택, 듣기, 다운로드, 담기,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번호
곡 상세가기
곡정보
좋아요
듣기
담기
다운
뮤비
1
2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OST Part.7
서인국 - 아득한 먼 훗날 우리가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의 주인공 ‘멸망’으로 차가움과 따뜻함을 오가는 마성의 온도 차로 사랑받고 있는 서인국이 참여한 마지막 OST가 드디어 공개된다.
드라마 방영과 함께 알려진 서인국의 OST 참여 소식에 많은 팬들의 기대감을 모은 이번 곡에는, 서인국이 노래 뿐 아니라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하여 더욱 화제가 되었다.
서인국은 작사와 작곡에 모두 참여하였으며, 초월적 존재 ‘멸망’의 ‘동경’(박보영 분)에 대한 감정의 서사를 완벽히 표현해내며 이 곡을 통해 시리고 아픈 한 남자의 마음을 담담하게 표현해냈다.
또한, 아이유 ’좋은 날’, ’잔소리’, ’너랑 나’, 이선희의 ‘그 중에 그대를 만나’ 등의 히트곡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김이나가 작사에 함께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아득한 먼 훗날 우리가’는 절제된 감정을 그린 서인국의 보컬과 뒷받침하는 최소한의 악기들이 어우러져, 멀리 바라보는 깊은 사랑의 감정을 아련한 멜로디로 표현한 곡이다. 이 곡은 반복되는 후렴 가사를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이끌어가며, 애절하지만 담담하게 그저 자신의 마음을 조금씩 꺼내어 보여주며 이야기하고 있다.

한편, tvN 월화드라마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는 사라지는 모든 것들의 이유가 되는 존재 ‘멸망’과 사라지지 않기 위해 목숨을 건 계약을 한 인간 ‘동경’의 아슬아슬한 목숨담보 판타지 로맨스로 매주 월, 화 밤 9시에 tvN에서 방송된다.

[Credit]
Lyrics by 김이나, 서인국
Composed by 서인국, 박경현
Arranged by 박경현

Piano 길은경
Guitar 정재필
Bass 조세희
Synth 박경현
String 융스트링
String Arranged by 강민훈, 임수혁 @ aimstrings

Midi Programming by 박경현
Vocal Directed by 모상훈

Recorded by 온성윤 @ soundpool studios
Mixed by 노양수
Mastered by 전훈 @ Sonic Korea

앨범리스트

현재 페이지1/전체 페이지5 이전 다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