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뉴스핌 채널 추가
뉴스핌 채널 추가 안내
문화·연예 드라마·예능

속보

더보기

한소희, '발렌시아가' 모델 발탁...한국인으론 처음

기사입력 : 2022년03월24일 11:04

최종수정 : 2022년03월25일 08:14

화제의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이다경 역으로 이름 알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럭셔리 브랜드 '발렌시아가'가 배우 한소희를 앰배서더로 선정했다. 한국인이 발렌시아가의 모델이 된 것은 한소희가 처음이다.

패션 잡지 '더블유 코리아'는 23일 한소희가 발렌시아 글로벌 앰배서더로 선정됐다고 밝히며 <W 매거진> 4월호 커버스토리로 화보 12컷을 공개했다.

프랑스 쿠튀르 하우스 브랜드 발렌시아가와 함께한 이번 커버스토리에서 그녀는 기존에 선보인 적 없는 독보적인 비주얼로 관중을 사로잡았다. 자유분방한 느낌의 스모키 메이크업과 발렌시아가 여름 22 컬렉션이 어우러져 패션모델 못지않은 아우라를 뽐내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한소희가 발렌시아가 모델로 발탁되며 'W매거진' 4월호 표지를 장식했다. [사진=W매거진] 2022.03.24 digibobos@newspim.com

한소희는 트랙 수트부터 타이트한 드레스와 볼드한 액세서리 그리고 디스트로이드 효과를 더한 니트와 와이드 팬츠 스타일링과 함께 스트리트웨어부터 데이웨어, 테일러링, 우아한 이브닝웨어까지 발렌시아가의 팔레트 완전체를 선보였다. 실루엣 또한 울트라 슬림부터 불균형적인 오버사이즈까지 과감하게 소화하며 현장의 모든 스탭들을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이번 화보에서 특히 한소희는 발렌시아가의 아이코닉한 아레나 레더 소재의 테슬, 스터드, 미러 장식이 돋보이는 네오 카골, 르카골 미니 백과 카골의 아이코닉함을 담은 카골 부츠 그리고 3월 25일 전 세계 첫 국내 프리-런칭이 예정된 파리 스니커즈를 착용한 채 다양한 포즈로 카메라 앞에 섰다.

더 많은 화보 이미지는 4월호 W 매거진과 웹사이트(https://www.wkorea.com/), 공식 인스타그램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소희는 2016년 그룹 샤이니의 'Tell Me What To Do' 뮤직비디오로 데뷔했다. 첫 드라마는 2017년 찍은 SBS '다시 만난 세계'다. 이후 화제의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이다경 역을 맡아 이름을 알렸으며, '알고 있지만', '마이 네임'을 통해 연기력을 입증했다. 최근에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사운드트랙#1> 의 여주인공을 맡았다. 

digibobos@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파주운정·남양주별내·아산탕정 등 'LH 철근누락 아파트' 15곳 공개 [서울=뉴스핌] 김정태 기자 = 파주 운정(A34 임대), 남양주 별내(A25 분양), 아산 탕정(2-A14 임대) 등 지하주차장 철근을 빠뜨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아파트 15개 단지의 명단이 공개됐다. 31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철근 누락 LH 아파트 명단과 시공사, 감리 담당사를 공개했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모습 입주를 마친 단지는 5곳이다. 파주 운정과 남양주 별내, 아산 탕정, 음성 금석(A2 임대), 공주 월송(A4 임대)이다. 입주 중인 단지는 수서 역세권(A-3BL 분양), 수원 당수(A3 분양), 오산 세교2(A6 임대), 충남도청 이전 신도시(RH11 임대) 등 4곳이다. 공사 중인 곳은 파주 운정3(A23 분양), 양산 사송(A-2 분양), 양주 회천(A15 임대), 광주 선운2(A2 임대), 양산 사송(A-8BL 임대), 인천 가정2(A-1BL 임대) 등 6곳이다. 원 장관은 "LH 공공주택을 총괄하는 책임자로서 국민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가장 안전하고 튼튼해야 할 공공주택에서 국민 안전의 기본이 지켜지지 못한 점을 통렬히 반성한다"고 말했다. 전날 국토부는 LH 발주 아파트 중 지하주차장에 무량판 구조를 적용한 91개 단지를 전수 조사한 결과 15개 단지에서 있어야 할 철근이 빠져 있었다고 발표했다. 지난 4월 무량판 구조로 시공된 인천 검단 LH 아파트의 지하주차장 철근(전단보강근) 누락은 붕괴 사고로 이어진 바 있다. dbman7@newspim.com 2023-07-31 16:27
사진
"中 배터리 기업들, 5조원 투자해 새만금에 이차전지 공장 설립" [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중국 이차전지 기업들이 이차전지 특화단지로 지정된 전라북도 새만금 산업단지 신규 공장 설립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새만금개발청, 새만금투자청 관리들을 인용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4개월 동안 중국 기업과 한국 합작 파트너사들은 5개의 새로운 배터리 공장에 약 5조1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발표했다. 일례로 중국의 '닝보 룽바이(宁波容百) 신재생에너지 과학기술 유한공사'(이하 닝보 룽바이)는 지난 24일 배포자료를 통해 새만금개발청이 '2023년도 제6차 새만금국가산업단지 입주심사'를 승인했다고 알렸다. 업체는 연간 8만톤(t) 생산량의 이차전지 삼원계 전구체와 황산염 생산기지를 설립할 계획이다. 전구체는 양극재의 핵심 원료이며, 양극재는 전기차(EV) 배터리의 핵심 소재다. 전기차 충전 [사진=블룸버그] 새만금 외의 다른 지방 최소 한 곳에서도 이와 같은 신규 배터리 공장 설립 투자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고 관리들은 전했다. 소식통들은 구체적으로 다른 어떤 지방에서 신규 투자 논의가 이뤄지고 있는지 언급하지 않았지만 이차전지 특화단지로 지정된 충청북도 청주, 경상북도 포항, 울산광역시 등이 될 것으로 추측된다. 블룸버그는 중국 배터리 기업들이 한국에 공장 투자에 나서는 것은 미국의 인플레이션감축법(IRA)상의 전기차 보조금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라고 분석했다. IRA상의 세부지침에는 배터리의 핵심광물 40% 이상이 미국이나 미국과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한 국가에서 조달해야 EV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닝보 룽바이 측도 배포자료에서 "한국은 미국과 FTA를 체결한 국가로서, 주로 구미(欧美·유럽과 미국)에 동력 배터리 및 배터리 소재를 공급하고 있다"며 "한국 생산기지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미국 IRA법 세부지침에 부합한다"고 명시했다. 중국과 한국 기업의 합작투자(JV)도 최근 들어 줄잇고 있다. 지난 3월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 SK온이 중국 회사와 합작투자를 통해 한국에 전구체 공장을 건설한다고 발표했고, 중국의 이차전지 소재 기업 저장화유코발트는 올해 초 LG화학과 포스코퓨처엠과 합작해 생산기지 건설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 6월 포스코홀딩스는 중국의 중웨이(中偉)신소재(CNGR)과 함께 이차전지용 니켈과 전구체 생산공장을 짓는다고 발표했다. 일각에서는 미국이 언제든지 중국과 합작투자한 배터리를 IRA상의 EV 보조금 혜택에서 배제할 수 있다고 우려하지만 한국 전문가들은 적어도 당분간은 국내 기업들이 중국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낙관한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이차전지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의 제임스 오 부사장은 "미국은 EV 공급망에서 중국 기업을 배제할 수 없다"며 "미국이 한중 파트너십을 금지하면 미국은 절대 EV를 만들 수 없을 것"이라고 논평했다. wonjc6@newspim.com 2023-07-31 09:18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