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투 삼달리' 지창욱X신혜선, 아낌없이 재미 퍼드려요

'웰컴투 삼달리' 지창욱X신혜선, 아낌없이 재미...
[OSEN=장우영 기자] ‘웰컴투 삼달리’가 지창욱X신혜선의 대본 연습 현장을 공개하며,...


[OSEN=장우영 기자] ‘웰컴투 삼달리’가 지창욱X신혜선의 대본 연습 현장을 공개하며, 2023년의 대미를 장식할 아낌없이 재미 퍼주는 드라마의 탄생을 알렸다.

지난 4월, 상암동에서 진행된 JTBC 새 토일드라마 ‘웰컴투 삼달리’(극본 권혜주, 연출 차영훈, 제작 MI, SLL) 대본 연습 현장에는 차영훈 감독, 권혜주 작가를 필두로 지창욱, 신혜선, 김미경, 서현철, 유오성, 신동미, 양경원, 이재원, 배명진, 강영석, 강미나, 백현주, 윤진성, 김미화, 조윤서, 김아영, 이도혜, 김도은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현장은 내로라하는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는 드라마답게, 빈틈없는 연기 열전이 펼쳐지며 분위기가 뜨겁게 달아올랐다. 무엇보다 작품이 가진 온정과 웃음의 에너지가 배우들의 열연을 만나니 시너지를 일으켰다.

본격적인 연습에 앞서, 연출을 맡은 차영훈 감독은 먼저 “‘웰컴투 삼달리’는 사랑과 우정, 그리고 치유에 대한 이야기다. 외롭고 지쳐 힘들지만 사실 내 주변을 돌아보면 아무 대가 없이 나만을 응원해줄 사람들이 우리 누구에게나 있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라고 작품을 소개했다. 이어 “때문에 여러분들이 촬영하고 돌아서서 나올 때 그 따스한 에너지를 고스란히 받아가는 현장이 됐으면 좋겠다. 그리고 촬영 이후의 내가 조금 더 괜찮은 사람이 됐다는 느낌을 받길 바란다. 그 깨달음으로 자기 주변 친구, 가족, 아는 사람들에게 조금은 다른 태도로 대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는 뜻깊은 소망을 전해 큰 박수를 받았다.

먼저, 온몸에 타고 흐르는 로맨스 DNA로 여심을 사로잡는 지창욱은 삼달의 개천이 되어주고 싶은 제주도 기상청 예보관 ‘조용필’ 역을 맡았다. 30년을 삼달과 붙어 지내며 희로애락의 짝꿍의 역사를 써 내려간 용필은 누군가를 진심으로 사랑할 줄 아는 친구다. 그래서 삼달의 말에 귀를 기울여주고, 짝꿍의 옆을 지키고, 소중한 사람을 지키기 위해 정확한 날씨 예보를 고집한다. 그런 다채로운 매력의 캐릭터에 로코킹 지창욱만의 개성이 더해지니 또 한 번 갱신될 지창욱의 인생 캐릭터의 탄생을 예감케 했다.

첫 연습에 긴장감을 감추지 못했던 신혜선은 리딩이 시작됨과 동시에 열연 모드로 돌입했다. 용을 꿈꿨으나 한 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진 뒤, 돌아가고 싶지 않던 개천으로 다시 간 ‘조삼달’과 서울에서 예명으로 활동하고 있는 톱 사진작가 ‘조은혜’에게 완벽히 빙의한 것. 특히 개천의 품으로 돌아와 어른의 가면을 벗어 던지고 그 시절 당당했던 삼달리 골목대장 조삼달로 돌아간 신혜선은 현장을 웃기고 울리며 들썩이게 만들었다.

무엇보다 이날 현장에서는 ‘삼신 할망’이 맺어준 인연, 용필과 삼달이 써 내려가는 짝꿍의 역사가 눈길을 끌었다. 기쁘다가도 슬프고, 설레다가도 속앓이하고, 박 터지게 싸우다가도 애절해지는 이들의 30년 역사와, 시간이 지나 제주도에서 다시 만나 써 내려가는 새로운 역사를 명실상부 로코 장인들답게 그 진가를 제대로 발휘하며 현장 반응을 폭발시켰다. 공개되는 영상과 포스터마다 시청자들의 반응 역시 터진 이유가 여기에 있었다.

삼달을 비롯한 ‘3달 시스터즈’ 진달, 해달의 현실 자매 케미는 마치 우리 집 풍경을 보고 있는 것 같은 현실감으로 웃음을 안겼다. 싸울 때는 전쟁터를 방불케 하지만 내 편이 되면 천하무적인 이들은 대중의 눈을 사로잡는 연기력의 소유자 신동미와 강미나의 열연으로 포텐이 터졌다. 여기에 해달의 딸 ‘차하율’ 역을 맡은 김도은의 활약까지 더해지니 그야말로 완벽했다. 삼달리 동네 친구들의 에너지도 빛났다. 용필과 삼달 주축으로 구성된 ‘독수리 오형제’의 ‘부상도’, ‘왕경태’, ‘차은우’는 강영석, 이재원, 배명진이 연기 해 눈을 뗄 수 없는 케미를 선보였다. 이들은 다시 삼달리로 돌아온 대장 조삼달을 열렬히 반기며 상처투성이가 된 그녀에게 우정이라는 약을 발라줄 예정이다.

대체 불가한 연기력으로 안방극장에 웃음과 눈물을 선사하는 명품 배우 김미경, 서현철, 유오성은 각각 삼달의 엄마와 아빠 ‘고미자’, ‘조판식’, 용필의 아빠 ‘조상태’로 분해 가족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짝꿍들의 부모에게는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을지 궁금증이 상승하는 대목이다. 이 밖에도 다채로운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팔색조 배우들이 대거 등장,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해녀회장 미자를 따르는 ‘해녀삼춘’이자 경태, 은우, 상도의 엄마를 연기 할 백현주, 김미화, 윤진성, 3moon 스튜디오의 어시스턴트 ‘방은주’, ‘고은비’, ‘양지은’ 역의 조윤서, 김아영, 이도혜, 진달의 전 남편이자 AS그룹 대표 ‘전대영’ 역의 양경원은 에너지 넘치는 활약으로 극을 빈틈없이 꽉 채웠다.

제작진은 “글만으로도 사람의 따스함과 정이 물씬 풍겨왔던 대본에,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배우들의 명품 연기와 완벽한 케미가 더해지니 ‘웰컴투 삼달리’가 가진 장점이 극대화됐다. 현장에서 느낀 따스한 재미가 영상에도 200% 담아질 수 있게, 그래서 올 연말 시청자 여러분에게 재미를 가득 선물하고, 마음도 따뜻하게 만들 그런 드라마를 선보이겠다.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웰컴투 삼달리’는 한라산 자락 어느 개천에서 난 용, ‘삼달’이 모든 걸 잃고 추락한 뒤, 개천을 소중히 지켜온 ‘용필’과 고향의 품으로 다시 돌아와 숨을 고르며 사랑도 찾는 청정 짝꿍 로맨스다. 특별한 것 없는 보통의 ‘우리’만 있지만, 사람 냄새 풀풀 나는 우리의 이야기로 특별하게 따스한 감성과 감동을 만들어 내는 ‘동백꽃 필 무렵’,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의 차영훈 감독과 ‘고백부부’, ‘하이바이, 마마!’의 권혜주 작가가 처음으로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인기리에 방송 중인 ‘힘쎈여자 강남순’ 후속으로 오는 12월 2일 토요일 밤 10시30분 JTBC에서 첫 방송된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3-11-13 10:38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